헝가리, 무시험 전형 안내

생물학이나 화학, 또는 생명공학이나 간호학 등을 전공하셨나요?

그렇다면 “무시험 전형”으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University of Pécs를 포함한 헝가리 의과대학에서는 “의학과 관련된” B.A. 학위나 B.Sc. 학위 이상을 소지한 경우나, 해당 학부에서 1년 이상 재학중인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무시험 선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려서, 생물학, 화학, 생명공학, 간호학, 약학, 치과학 뿐만 아니라, 물리치료학이나 식품영양학 등의 “의료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전공을 지닌 지원자에게 일정한 범위 내에서 “서류 전형”으로 입학을 허용하는 관례가 있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무시험 전형“을 통해 합격하는 학생들의 자격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경우에 학사 학위 이상을 소지한 것을 볼 수 있으며, 해당 학위와는 별개로 “영어 능력”이 일정 수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지필 고사 + 구술 면접”의 일반 전형을 거치도록 반려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학부에 재학중인 학생들의 경우에는 “영어 원어민”이라는 조건하에 2학년 이상의 학생들에게 “무시험 전형”을 통해 입학을 허가하는 것이 현실입니다만, 만약 지원하는 분야가 일반 의학이 아닌 “치의학”이나 “약학” 또는 “수의학”등인 경우에는 무시험 전형 통과 가능성이 더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szallacszet_ml-tl_12

University of Pécs에서 요구하는 무시험 전형의 지원 자격은 “학위 증서(영문) 또는 재학 증명서(영문)” 와 “성적 증명서(영문)”을 기본으로 하며, 어학 성적은 “iBT TOEFL/IELTS/Cambridge FCE or CAE” 등의 공식 시험 성적표(영문)을 제출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점수에 대한 언급은 없으나, 통상적으로 원어민 수준에 가까운 영어 능력을 요구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iBT TOEFL 100점 또는 IELTS 7점 이상이면 최소한의 요건을 갖춘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현재 위에 언급한 전공의 학부에 재학중인 학생의 경우에는 AP 성적이나 IB diploma 등을 함께 제출하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사항은 저희 EU Meducation®에서 “무시험 전형”을 통해 합격한 다양한 국가 출신의 유학생들의 사례를 종합하여 말씀해드리는 것으로, 실제 해당 대학에서 요구하는 공식적인 자격 요건과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밝혀드립니다.

그리고, 무시험 전형에 지원했거나 합격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공통적으로 “course exemption“의 기회가 추가로 주어지게 되며, 해당 학생이 학부 재학중에 수강한 과목들 중에서, 의대에서의 1,2 학년 과목들 가운데 일부를 면제받을 수 있는 중요한 장점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특정 과목의 수강과 시험을 면제받는 것을 넘어서서, 해당 학기중에 다른 과목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매우 큰 장점으로 다가오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학부에서 과학 영역을 공부하고 있거나 학사 학위 이상을 소지하신 지원자께서는 적극적으로 관련된 정보를 문의하여, 합격은 물론 입학 이후를 철저히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EU 메듀케이션®을 통해서 주요 EU 대학과정에 입시 지원을 하시면, 합격 후 첫 네 학기에 걸쳐서 소정의 장학금과 품위유지비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클릭)에서 확인하세요.

Scroll to Top